본문 바로가기
  • "하나씩 기록하다보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"
IT/기타

[기타] [엑셀] 셀 글자 사이에 Enter 넣기

by raVineL 2021. 2. 17.
728x90

1. 서론

 

  한글에서 작성한 표에서 셀 2개 값을 합쳐서 파워포인트의 하나의 셀로 넣어야되는데 둘을 일일이 기입하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엑셀을 이용하여 어떻게 하면 이쁘게 합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찾아봄

 


2. 본문

 

 

  • 첫번째 : & 를 이용해서 문자열 합침

  • 두번째 : 엑셀 함수 CONCATENATE 사용해서 문자열 합침

  • 세번째 : &와 CHAR(10) 줄바꿈을 이용해서 두 문자열을 엔터로 분류


3. 결론

 

  필요에 따라 세번째 방식을 이용해서 사용하였는데 나중에 csv파일에서 필요 컬럼의 값들을 합치거나 할 때 유용할 듯

 


 

728x90

댓글